빅드림,2020년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결연 워크숍 실시

(사)빅드림 주최,한국서부발전 후원

2020-07-22     권혁중 기자
(사진제공:빅드림)한국서부발전(주) (사장 김병숙)이 후원하고 (사)빅드림이 주관하며 (사)국가품질명장협회가 지원하는 「2020년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및 워크

[충남=글로벌뉴스통신]한국서부발전(주) (사장 김병숙)이 후원하고 (사)빅드림이 주관하며 (사)국가품질명장협회가 지원하는 「2020년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및 워크숍」이 지난 7월 20일 부여전자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가품질명장이 멘토로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올바른 진로 및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국서부발전(주) 2013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돼왔다.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명장 멘토가 1년간 멘토링을 진행하며,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캠프’ 개최, 우수 멘티 및 사회적 배려계층의 멘티에게는 ‘장학금’ 지급 및 ‘외부 표창장’ 수여, 1년간 멘토링에 참여한 모든 멘티에게 ‘멘티 수료증 발급’ 등을 통해 꿈을 키워주고,희망을 주는 <종합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2020년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기존에 진행했던 진로캠프를 대신해 ‘결연식 및 워크숍’을 진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하여 각 학교마다 별도로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기업체 및 전문분야에서 근무하는 명장들과의 소통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동기부여 하는 ‘명장과의 대화’,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는 청소년에게 진로 및 비전에 대해 명장들의 경험을 전해주는 ‘명장특강’, 그리고 멘토-멘티 진로 멘토링 활동을 위한 약속과 책임의식 함양을 위한 ‘결연식’이 진행된다.

부여전자고등학교 김원중 교장은 인사말에서“학생들이 멘토와 함께 계획을 세워 자신의 꿈을 펼치는 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그리고 한국서부발전 손광준 명장은 환영사에서“멘티 여러분에게 아버지와 같은 마음으로 꿈을 심어주고 4차 혁명시대에 취업 및 진학에 희망을 가지고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김보정 (지엘교육) 박사는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발견하고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찾는 인생을 살았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멘티, 멘토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결연식에 참석한 부여전자고등학교 박계숙 선생님은 “아이들이 명장님과의 함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졌다.아이들이 명장님과의 만남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꿈과 비전이 있는 삶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고, 부여전자고등학교 이현주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꿈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나의 꿈을 더 확실하게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2020년도 꿈 너머 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및 워크숍」에는 손광준, 서종춘, 안영태, 윤기경, 이재민(한국서부발전), 박근용(삼양사), 이태덕(국가품질명장)명장이 참여하였으며 「멘토와의 만남」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였고,양우성(한국서부발전 담당자), 박계숙(진로부장선생님), 사단법인 빅드림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부여전자고등학교 멘토-멘티 결연식 및 워크숍(명장특강)이 지난  7월20일(월) 14:0 ~ 16:00부여전자고등학교 멘티, 멘토, 담당선생님 등 35명이 참석하고 실시했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멘토-멘티 결연식 및워크숍(명장특강)은 오는 8 월 4일(화)10:0 ~ 13:0 대전 라온 컨벤션(1층 가람홀)에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멘티, 멘토, 담당선생님 등 40명이 실시할 계획이다.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의 멘토-멘티 결연식 및 워크숍(명장특강)은 오는 8월 4일(화) 13:0 ~ 16:00,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 멘티, 멘토, 담당선생님 등 5명 내외이다.

용산공업고등학교 멘토-멘티 결연식 및 워크숍(명장특강)은 오는 8월 21일 10:0 ~ 16:0 섭외중이며,충남인터넷고등학교 멘티, 멘토, 담당선생님 등 35명이 함께하게 된다.

충남인터넷고등학교 멘토-멘티 결연식 및 워크숍(명장특강)은 오는 9월 1일(화) 충남인터넷고 대강당에서 충남인터넷고등학교 멘티, 멘토, 담당선생님 등 45명을 상대로 실시할 예정이다.

(사)빅드림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정신함양과 리더십을 키워주기 위해 수련활동 및 건강한 여가활동과 봉사 활동을 진흥시켜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는 여성가족부 허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제92호).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수련활동, 문화예술활동, 국제교류활동,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있다.

문의전화는 02)3280-707.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1 동화빌딩 701호.

후원계좌는 기업은행 104-104-20 예금주:(사)빅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