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부산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위한 문․예․체 중심 방과후 프로그램 제공 지역사회 교육협력 강화, 교육기회 다양화․교육 균형 발전 협력

2020-02-09     이상철 기자
(사진제공:시설공단)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은 지난 5일(수) 오후 3시30분 부산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통합방과후학교 운영과 관련,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0년도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한 문․예․체 중심의 방과후 프로그램 제공과 지역사회와 교육협력 강화를 통한 교육기회 다양화 및 교육 균형발전을 위하여 상호협력하게 된 것으로, 부산시교육청에서는 통합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필수 경비를 지원하고 부산시설공단(한마음스포츠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날 협약식 현장에는 공단에서 추연길 이사장, 조규호 기반시설본부장, 관계부처장 등이, 부산시교육청에서는 김석준 교육감, 담당장학관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협의를 이어나갔다.

부산시설공단 추연길 이사장은 “앞으로도 부산시교육청과 적극 협력하여 초등학교 방과후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사교육비 부담 및 계층간·지역간 교육격차 완화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