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도 편리하게 ‘간단e 납부’하세요

시흥시 환경개선부담금, 세외수입 「간단e납부」서비스 실시

2014-01-29     최단비 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올해 1월부터 공과금을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납부할 수 있는 ‘간단e납부 서비스’를 환경개선부담금과 세외수입에까지 확대 시행함에 따라 시민들의 납부 편익이 크게 증진될 전망이다.
 
지금까지는 환경개선부담금 납부를 위해 고지서를 발부받아 건별로 공과금전용 수납기에 넣거나 은행창구에 제출해야 했고, 체납액을 알아보려면 부과 지역의 담당과에 일일이 전화문의를 해야 했으나, 이제 고지서 없이도 인터넷과 전국 모든 은행에서 납부 및 조회가 가능하다. 납부 방법도 간단하고 편리해져 위택스, 인터넷 뱅킹 등 하나의 납부매체를 접속하면 복잡한 입력절차 없이 조회는 물론 납부도 할 수 있다.

또한 그동안 시민들의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불만 중 많은 부분을 차지했던 신용카드 납부도 가능해져 시민들의 편리성 뿐 아니라 세수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납부를 위한 고지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3월과 9월에 발송된다. 시는 환경개선부담금 1기분 부과를 위한 시설물 조사를 마쳤으며, 이를 토대로 올 3월에 대상 시설물과 경유자동차에 환경개선부담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환경정책과(☎ 031-310-59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