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9년 건강도시 운영 위원회 개최

2019-10-08     최원섭 기자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7일 북구보건소 연오랑홀에서 건강도시 운영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포항시 건강도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2012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해 건강도시운영사업을 추진 중이며, 운영위원회는 ‘국민건강증진법 제6조’와 ‘포항시 건강도시 기본조례 제4조, 5조’에 의거하여 연 1회 개최되며 위원들은 건강도시 정책 계획 수립 자문 및 사업평가, 건강도시사업 사회적 지지확보 및 부문간 협조 조정 역할을 수행한다.

(사진제공:포항시)2019년 건강도시 운영 위원회 개최

이날 위원회에는 포항시 북구보건소장, 환경정책과장을 비롯해 포항시 자원봉사센터, 포항시체육회,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언론계, 학계, 교육계 등 지역사회 각계 전문가 13명이 참석했다.

건강도시 경과 및 사업 추진 현황 보고로 시작된 이번 운영 위원회에서는 건강도시 인프라 구축 및 활용, 건강한 환경 조성,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2020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총회 유치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건강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협력 체계 구축을 도모했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포항을 위해 각계에서 함께 논의하고 고민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건강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여러 분야 전문가들과 협력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