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 레버리지 HSCEI ETN(H) 등 2종목 신규상장

2018-12-18     이도연 기자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는 "한국투자증권(주)가 발행하는 ‘TRUE 레버리지 HSCEI ETN(H)’ 및 ‘TRUE 인버스 2X HSCEI ETN(H)’을 ‘2018년12월19일(수)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거래소

홍콩증권거래소(HKEx)에 상장되어 있는 H주, 레드칩, P칩을 유니버스로 하는 HSCEI(Hang Seng China Enterprise Index)의 일일수익률의 2배, -2배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기업 50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장·단기적으로 중국증시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절한 투자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중국시장 상품 라인업 확충으로 HSCEI 총수익지수의 일별 수익률을 2배/-2배로 반영하는 지수를 기초지수로 활용하고, 원/홍콩달러(HKD) 환율을 100% 헤지하여 홍콩달러 환율에 관계없이 HSCEI 지수 수익률의 반환을 약정한다.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이므로 투자시 발행사의 재무건전성 관련 정보를 확인할 필요있으며, 복리화 효과에 따른 위험으로 투자시 유의해야한다.

투자 편의 제고를 위해 기초지수 정보를 발행사 또는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며, 또한 ETN 시장가격이 기초지수 움직임을 잘 따라가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실시간지표가치(IIV)를 투자참고지표로 제공하므로 투자자는 이를 참조할 필요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