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촉진 교육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가치확산 및 공공구매 활성화 추진

2018-09-06     최원섭 기자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시장 최기문)는 5일 영천시교육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있는 시민 및 예비창업 희망자, 영천시 구매담당 공무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및 제품 공공구매 촉진교육을 실시했다.

1부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안내와 지원사업 설명 등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영천시)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및 제품 공공구매 촉진교육 사진

2부는 영천시 구매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및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실무자들의 이해와 공공구매 활성화 교육으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공공구매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통한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본태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발굴·육성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에 힘쓸 계획”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공공구매 확대를 적극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