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박물관, 여름방학 "떠나요 증권속피스패키지" 개최
상태바
증권박물관, 여름방학 "떠나요 증권속피스패키지"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8.08.0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 증권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18년 8월7일(화)부터 9일(목)까지 총3회에 걸쳐 방학특별프로그램「떠나요, 증권 속 Peace Package!」를 개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남북과 북미 회담 등으로 조성되고 있는 평화분위기에 발맞춰 우리나라의 미래 꿈나무들이 앞으로 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해야 할 일과 그 경제적 영향에 대해 미션수행을 통해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체험 후기를 8월 23일(목)까지 네이버 증권박물관 방학특별프로그램 모임 카페(http://cafe.naver.com/ksdmuseum)와 우편으로 접수하여 시상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금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지난 7월18일(수)부터 일주일간 증권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및 추첨하여 모집인원(300명)을 훨씬 넘는 총588명의 학생이 신청하여 높은 인기를 보였다.

증권박물관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에 신청을 못했거나 아쉽게 추첨에서 탈락한 학생들을 위해 겨울방학기간인 2019년 1월 중에도 동일한 주제로 제18회 방학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증권박물관은 서울시교육청이 지정한 서울학생배움터, 교육부가 지정한 진로체험기관으로서 이미 그 교육프로그램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고양시 우수진로체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미래주역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증권박물관에서는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방문하는 개인관람객을 대상으로 상설전시해설프로그램 운영시간 14:00∼14:50(토·일 제외), 당일 현장 접수, 무료 <두시에 떠나는 증권탐험대>를 8월31일(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