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8 동북아 문화관광 미식축제 참가
상태바
포항시, 2018 동북아 문화관광 미식축제 참가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8.06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의 맛, 프리미엄 농수특산품에 대한 바이어 호응도 높아 향후 수출기대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3일부터 6일까지 각국의 특색있는 음식과 문화교류를 위해 중국 훈춘에서 열리는 ‘제2회 동북아 문화관광 미식축제’에 참가했다.

훈춘시정부에서 주최하는 이번 미식축제는 한국과 중국, 일본, 몽골 등 6개국이 참가했으며 ‘3국 접경 도시국이 모여 각국의 음식과 문화의 향연을 즐기자’를 주제로 동북아지역에서 훈춘시의 지리적 우세와 독특한 음식문화의 융합으로 관광, 문화와의 결합을 촉진시키고 동북아의 특색문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포항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여했다.

시는 정철화 농식품유통과장을 단장으로 포항테크노파크와 업체 관계자 등 8명이 참가하여 포항시 농특산품공동브랜드 영일만친구제품으로 구성된 우수 프리미엄 제품중 꽃젓갈 양념수와 발효현미제품, 기능성 건강차를 비롯해 각종 특산빵, 건오징어 등 수산물과 조미오징어, 각종양념젓갈을 홍보·시식해 훈춘시민과 축제를 즐기러온 세계 각국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는 중국 훈춘에서 열린 2018 동북아 문화관광 미식축제 참가 해 중국인을 비롯한 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포항 특산품을 홍보했다.

특히, 과메기를 활용한 고차가공식품으로 개발한 훈제과메기, 발효과메기, 고추장과메기, 바질과메기를 비롯한 포항시의 우수한 농수특산품에 대하여 현지 바이어들의 호응도가 높아 향후 수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정철화 농식품유통과장은 “최근 고조되고 있는 남북 경제협력과 북방 경제 활성화에 대비해 경제, 무역, 문화 관광을 통한 북방교역 활성화가 필요한 시점에 미식축제참여를 계기로 환동해거점도시인 포항시와 훈춘시가 먹거리를 통한 관광, 문화분야에서 양 도시의 지속적인 교류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철화 과장을 비롯한 포항시 관계자들은 포항을 알리기 위하여 K-POP과 한류중심의 음악과 춤을 로봇을 통해 선보이며 포항시 대표 특산품을 홍보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훈춘시 관계자들을 만나 환동해중심도시, 철강도시, 해양관광도시의 장점과 포항만이 가진 천혜의 관광자원 인프라 시설에 대한 관광세일즈도 병행했다.

이번 동북아 미식축제는 자매도시인 포항시와 중국 훈춘이 환동해시대 새로운 파트너로의 도약과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관계를 발전해나가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