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중소기업계 목소리 청취
상태바
오거돈 부산시장, 중소기업계 목소리 청취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8.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형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송준철 부산울산지역회장 등 방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오거돈 시장은 8월 2일(목) 오후 2시 시청 7층 접견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이동형 부회장과 중소기업중앙회 송춘철 부산울산지역회장 등을 만나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현안에 대하여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에 대한 중소기업계 의견을 듣고 기업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수렴하였다.

그동안 부산시는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를 통하여 공제사업기금 이차보전,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홈앤쇼핑) 무료 입점, 중소기업 임직원 교육을 위한 워크숍 지원 등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과 판로개척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경영이 어려운 조선기자재업종과 자동차부품산업을 위해 긴급자금과 특례보증을 통해 유동성 자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였고, 앞으로 상생방안 마련과 일자리창출, 과감한 규제개선, 스마트공장 구축 등을 통해 중소기업 살리기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8월 1일자로 중소기업 시책총괄 컨트롤 타워 조직을 신설, 향후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정책수립과 제도마련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부산 민선7기 3가지 목표인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의 건설, 시민이 행복한 도시, 시민과 소통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어려운 지역 중소상공인의 사업재기 마련을 위한 노란 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제조공정 개선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사업 등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

오 시장은 간담을 마무리하면서 “중소기업 현장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중소기업들도 ‘좋은일자리’를 많이 창출하여 혁신성장의 동력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