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울릉칡소 유전자원 품종정립 업무협약
상태바
울릉군, 울릉칡소 유전자원 품종정립 업무협약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8.0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군수 김병수)은 지난달 31일(화) 울릉군청 3층 제2회의실에서 김병수 울릉군수와 박노선 경북축산기술연구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칡소 유전자원 영구보관 및 품종 정립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울릉 칡소 유전자원(정액)의 전문적인 품질관리로 울릉칡소 원조 혈통 영구보관, 유전자원에 대한 예측시스템과 검정 시스템 활용으로 고능력 유전자원 선택을 통해 울릉칡소 유전자원 보존·증식 및 생산성 향상 추구 등 이다.

울릉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희소한우(칡소)의 보존 및 지역특화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개량체계 확립, 사양관리 및 울릉군 한우농가의 신기술 보급 등으로 울릉군 축산농가 발전 및 소득증대에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울릉군)울릉 칡소 사진

뿐만 아니라, 경북축산기술연구소는 업무협약 체결 당시 중장기적 방안으로 경북 칡소 산업화기반조성계획을 발표하였는데 주요 골자로는 희소한우(칡소)의 능력검정을 통한 우량 씨수소를 선발하여 사육두수 확대 및 산업화를 진행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칡소 능력 개량을 통한 산업화 기반 확립을 통해 미래 먹거리 발굴로 인한 농가 신 소득원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축산산업의 발전을 위해 애로사항을 하나씩 해결하고, 경북축산기술연구소와 협력하여 희소한우(칡소) 증식, 품종개량 등 기술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