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향교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상태바
안동향교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 김점선 기자
  • 승인 2018.07.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안동시평생학습센터)안동향교와 함께하는 인성교육받은 길주초등학교

[안동=글로벌뉴스통신]길주초등학교(교장 김진희)는 2018년 7월 20일(금) 용상동행복학습센터에서 주관하여‘안동향교와 함께하는 세상을 사랑하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성의 핵심덕목인 인류애(愛)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인류애의 덕목을 찾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먼저 6학년 전체 학생들은 안동향교 김창현 전교님께 생활 속 충ㆍ효 실천에 대한 강의를 듣고 두 조로 나누어 인성놀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첫 번째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장점과 친구들의 장점을 찾아 데칼코마니 방식으로 꽃을 만들고 친구들의 꽃과 어울리게 꾸며 보았다. 

두 번째는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인류애를 조별로 얘기해보고 책갈피를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신나는 GX(Group eXercise) 활동을 하였다.

6학년 학생 김○○은 “이번 인성교육을 통해 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끼고 앞으로 내가 만든 인류애 책갈피의 내용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