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아빠 육아골든벨! 아빠들의 육아상식 겨루기 한판
상태바
예비아빠 육아골든벨! 아빠들의 육아상식 겨루기 한판
  • 이길희기자
  • 승인 2018.07.18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매일유업, ‘예비아빠 육아골든벨’ 성료
(사진제공:인구보건복지협회) 2018 예비아빠도전 육아골든벨

[서울=글로벌뉴스통신]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황연옥)는 지난 7월 14일(토) 서울시청 신관 8층 다목적홀에서 ‘예비아빠의 도전, 육아골든벨’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제7회 인구의 날(매년 7월 11일)을 기념한 이번행사는 ‘혼자하면 힘든육아 함께하면 든든육아’ 를 주제로 서울특별시, 인구협회 서 울지회, 매일유업이 함께 아빠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해 올해 3회 째 진행되었다.

올해는 예비아빠와 엄마 350여명이 참석하여 육아상식과 서울시에서 시행되는 아동수당, 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과 아빠육아휴직보너스제도 등을 퀴즈로 풀어보면서 출산 후에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또한 인구의날을 기념하여 ‘함께하는 든든육아’를 다짐하는 세러머니와 아빠들의 임산부체험, 일가정양립 자가진단과 축하공연도 진행되어 좋은 호응을 얻었다.

골든벨 예선전을 통과한 예비아빠 6명의 결승전은 첫 번째 문제에 정답을 맞춘 푸근이(태명) 아빠가 ‘육아의 신’으로 선정된 반면 육아의 달인, 육아의 고수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결정되어 더욱 흥미진진한 골든벨 행사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행사는 매일유업이 후원하고 제로투세븐, 한국솔가, 제스프리, 유진메디케어, 아프리카, 보솜이, 자연생각, 달곰이, 유팡, 베슈 등 총 16개업체가 협찬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푸짐한 선물과 다양한 경품이 전달되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아이를 잘 키우는 첫 번째 조건은 좋은 부부관계라고 합니다. 이번행사를 통해 육아는 부부가 함께 서로 격려하고 따듯한 말로 위로하는 ‘행복한 부모’가 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고 전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