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TIGER 중장기국채 ETF 등 5종목" 신규상장
상태바
KRX, "TIGER 중장기국채 ETF 등 5종목" 신규상장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7.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주)가 상장신청한 'TIGER 중장기국채 ETF', 'TIGER 중장기국채선물인버스 ETF', 'TIGER 중장기국채선물인버스2X ETF', 'TIGER 국채선물3년인버스 ETF', 'TIGER 국채선물10년인버스 ETF'를 ‘2018년7월20일(금),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거래소

채권관련 상품의 경우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 시 안정형 상품으로 반드시 편입 하고 있어 시장수요가 많다.

주요특징은 TIGER 중장기국채로 국채 3-10년 지수 정방향의 경우 현물 지수를 활용하여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수요 반영한다는 점과 국내 및 미국 경기확장 양상과 함께 기준금리 인상이 예상되는 시점에서 채권가격 하락 시 인버스 상품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금리가 인하될 경우 특히 인버스2X 상품은 손실이 증폭될 수 있다.

(투자 유의사항 및 참고사항)
운용비용,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의 괴리(추적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 및 과세 특성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인버스 및 인버스2X는 선물지수 일간수익률을 추종하는 상품은 현물지수 일간수익률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선물 결제월 간 가격의 불일치에 따른 롤오버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Portfolio Deposit File) 내역을 CHECK 단말기,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