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렴도 우수기관 도약 위한 전 직원 청렴특강
상태바
포항시 청렴도 우수기관 도약 위한 전 직원 청렴특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7.1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에 걸쳐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부패 없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청렴한 조직을 만드는 프레임’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 전문가 박연정 강사를 초빙해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박연정 강사는 이날 청렴특강에서 인사 관련 소통 부재, 간부들의 혁신의지 부족, 부당한 업무지시, 의사결정의 불투명성 등이 청렴도 측정 지수를 낮추는 원인으로 분석하고, 공정한 인사에 대한 이해도 증가, 부당한 업무지시에 대한 대응, 간부공무원의 청렴 리더십발휘 및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청렴 우수기관으로 거듭나는 필수조건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포항시)청렴도 우수기관 도약을 위한 전 직원 청렴특강

포항시 관계자는 “공직자가 청렴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전 직원이 협심해 부패제로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도약해야 한다.”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포항시가 되도록 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 감사담당관실에서는 청렴도 우수기관 도약을 위해 신규공무원 임용에 따른 청렴 교육교재 ‘목민심서’ 제작, 사회를 오염시키는 부정청탁, 부정부패, 청렴한 포항이 걸러낼 수 있습니다. 라는 ‘청렴한 거름망’ 홍보영상 제작, ‘청렴의 날’ 달콤한 청렴파이, 깨끗한 청렴 수(水), 상큼한 청렴레모나 등에 청렴명언을 부착하여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배부하는 등 다양한 청렴도 향상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