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서천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6.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천군청)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

[서천=글로벌뉴스통신] 서천군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행사에서 2018년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 기관단체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실천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이에 대해 고용노동부가 추진실적을 평가해 시상하는 것으로,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중앙고용자문단에 의한 서면평가, PPT 평가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충남도 내 지자체 중 서천군을 비롯해 천안시, 당진시, 서산시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고 특히 서천군은 도내 군 단위 유일한 지자체로 의미가 더하며 인센티브로 국비 9,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군은 지난해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산모시문화제에 청년문화기획단을 위촉함으로써 청년들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축제를 만들고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김매니저 양성 및 취업 연계 사업’을 추진해 지역 현실에 맞는 실질적인 일자리를 창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일자리 창출은 복지를 실현하고 지역을 살리는 최고의 정책인 만큼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 부서의 행정력을 모았다.”며 “서천군만의 차별화된 일자리 정책으로 서천군민과 지역이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