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참전용사에게 올리는 감사와 사랑의 노래
상태바
6.25.참전용사에게 올리는 감사와 사랑의 노래
  • 정유진 기자
  • 승인 2018.06.21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품앗이운동본부)6.26.참전용사에게 올리는 감사와 사랑의 노래

[서울=글로벌뉴스통신]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전쟁기념관과 품앗이운동본부는 오는 23일(토) 오후2시, 전쟁기념관 2층 메인홀에서 “나라사랑음악회”를 개최한다.

 “나라사랑음악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처참했던 6.25전쟁의 비극 속에서 우리나라와 국민,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 분들의 숭고한 희생에 아름다운 음악으로 보답하고자 열리게 되었다.

더욱이 UN 참전국을 직접 방문했던 어린이 청소년과 음악인들이 펼치는 공연이기에 더 뜻깊은 음악회가 될 것이다.

 품앗이운동본부에서는 2001년부터 매년 참전용사에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을 진행하였고 선발된 청소년 사절단이 참전국을 방문하여 참전용사들께 감사편지낭독, 문화예술공연, 지역봉사활동 등을 하였다. 이제 참전용사분들의 연세가 많아 거동이 불편하시고 남은 시간이 많지 않아 감사편지와 함께 음악을 통해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참전국을 방문하여 참전용사분들께 불러드렸던 노래,  방문했던 청소년과 음악인 중심으로 앨범을 제작하였고 전세계 UN참전용사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이 앨범 제작에 참여한 이들이 주축이 되어 음악회가 진행된다.

본 행사에는 유재연(성악, 참전국 방문), 임주형 (바수니스트, 참전국 방문),델리카토 앙상블을 비롯하여 전세계 UN 참전국을 방문했던 Little Ambassador들과 반포초교 오케스트라, 음표와 쉼표의 하모니 합창단이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와 함께 23일~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참전용사에게 감사편지쓰기” 캠페인이 진행된다.

<2018 나라사랑음악회 행사 개요>

일    시 : 2018년 6월 23일(토) 14시-14시 40분
장    소 : 전쟁기념관 2층 메인홀
주    최 : 전쟁기념관, 품앗이운동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