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2018년 Sea Farm Show’ 참가
상태바
포항TP, ‘2018년 Sea Farm Show’ 참가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6.19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과메기 가공식품 대대적으로 홍보

[포항=글로벌뉴스통신]‘바다가 미래다’를 주제로 2018년 Sea Farm Show 해양수산·양식·식품 박람회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열린 가운데 (재)포항테크노파크(이하 포항TP)는 포항 지역의 특산품인 과메기 가공식품을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포항TP는 포항시 지자체관에 참가하여 ‘포항구룡포과메기의 새로운 변신’이라는 테마로 홍보관을 운영, 과메기 가공식품, 요리 전시와 과메기 지방추출물의 간기능 개선 효과를 홍보하는 등 과메기의 대중화와 사계절 상품화를 위해 다양화되고 발전하고 있는 과메기의 모습을 홍보하는데 주력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TP, ‘2018년 Sea Farm Show’ 참가

이번 박람회에는 우리나라 해양·수산업과 연관이 있는 70개 기관과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등 대형유통업체의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여 해양수산의 판로개척 및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상담 등을 통해, 포항 과메기 가공식품의 해외시장의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로 떠오르고 있는 포항의 테마 관광명소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 대해서도 소개하여 가족단위로 방문한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포항TP 관계자는 “포항TP는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기업지원을 통해 과메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과메기가 온 국민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식품이 되도록 홍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해양수산부, 경상북도와 함께 2016년 6월부터 포항TP를 통해 중소기업, 과메기 가공식품 개발 지원사업인 ‘과메기 고차가공식품 상품화개발 사업을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개발된 제품은 양념과메기, 훈제과메기 등 10여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