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공사,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 경북관광홍보
상태바
경북관광공사,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 경북관광홍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6.17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 관계 개선 분위기에 따른 경상북도 관광자원 홍보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중국 베이징 국가회의중심에서 열리는‘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에서 경상북도 단독 부스를 운영하여 경상북도의 관광자원과 관광 상품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14일(목)에는 베이징 현지 여행사 세일즈 콜을 통해 한중 관계 개선 분위기에 대비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는 중국 최대 국제관광박람회의 하나로, 2004년부터 해마다 개최되며 올해는 80여개국, 10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2017년 기준, 일반 관람객은 약 12만명, 여행업 관계자는 약 1만 2천명이 참가하는 박람회다. 공사는 경상북도 단독부스를 운영해 경북 시·군(경주,구미,안동,상주,문경,영주,봉화)과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현지 바이어들 상담과 홍보물 배포, 현지 여행사를 대상 상품판촉에 주력했다.

(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경북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중점 홍보대상을 설정하여 한류 및 한국문화와 연계한 경북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 역사 문화 콘텐츠, 한식 및 전통문화체험관광 등 고품격 관광 상품홍보에 주력하고, 특히, 개별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경북여행코스(가을단풍, 청소년축구 등)를 홍보해 방한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싼커(散客) 유치에 박차를 가하였다.

한편 세일즈 콜에서는 경북해외전담여행사(기흥국제여행사, 코앤씨) 베이징 현지 여행사를 방문해 경상북도의 우수한 관광자원 및 관광 상품을 홍보하고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해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특히, 각 시군별 특화된 관광 상품과 우수한 경북관광자원을 홍보하였다.

공사는 현지 세일즈 콜을 통해 한국관광 본격 재개에 대비하여 현지 여행사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스포츠 등 특수목적 및 개별관광객 경북 유치에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한중 관계 개선 분위기에 따라 현재의 중국 시장 분위기를 파악하고 경상북도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이번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와 현지 여행사 세일즈 콜을 통해 경상북도의 관광 자원과 상품 홍보는 물론, 현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경북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