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진흥재단, 대학 재정정보 사업설명회 성료
상태바
사학진흥재단, 대학 재정정보 사업설명회 성료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2.16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학의 재정 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 목적...
   
▲ 지난 13일 재정정보사업 설명회에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열심히 경청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이원희)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함께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마리아홀에서 ‘2013년 대학 재정정보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고등교육 정책방향 및 사립대학 예·결산, 국·공·사립대학 산학협력단 예·결산, 수익용 및 교육용기본재산 업무와 관련된 유의사항 안내를 통해 사학의 재정 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 됐다.

 설명회 발표는 '2013년 교과부 고등교육 주요 정책내용 및 방향', '2012회계연도 결산 유의사항', '2013년 기본재산 보고 유의사항', '국외시설 취득 및 사전컨설팅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세부내용은  ▶ 사립학교법 개정 취지 및 주요 정책내용 및 방향  ▶ 결산 제출시 사전 점검사항 및 2013년 실태점검 사업 추진방향  ▶ 2013년 대학시설 및 기본재산현황 입력 유의사항  ▶ 국외진출의 형태 구분, 국외시설 취득에 대한 세부절차 등이었다.

 ‘2013년 대학 재정정보 사업설명회’는 많은 대학 및 법인 관계자분들에게 실무적으로 도움을 주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성황리에 마무리 됐으며, 사업설명회 관련 자료는 재단 홈페이지(www.kfpp.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를 통해 건전한 사학진흥에 많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