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부산경찰,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6.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경찰)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의 치안 참여 확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치안 활동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의 치안 참여 확대를 위해 1365 자원봉사포털과 연계한 도보순찰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도보순찰 프로그램 운영 배경은 한정된 경찰력 및 치안환경의 변화로 사전에 범죄를 예방하는 예방치안이 중요시됨에 따라, 지역사회 구성원 전체가 하나의 치안 주체로서 역할을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도보순찰 프로그램은 치안 여건에 따라 매월 1회 내지 수회 지구대 · 파출소에서 2시간 단위로 운영이 되며, 크게 세가지 단계로 나뉘어진다.

(사진제공:부산경찰) 부산경찰 도보순찰 프로그램 운영

먼저, 사전 단계(30분)로 참여자들에게 도보순찰 활동에 대한 동기 부여 및 목적 의식을 강화시키고, 실행 단계(1시간)에서는 경찰관과 함께 범죄취약지역, 범죄예방 환경 조성사업지, 주민 요청 취약지역 등을 순찰하며, 사후 단계(30분)에서는 소감 및 의견 교환 등을 통해 공동체 치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사진제공:부산경찰) 소감 및 의견 교환 등을 통해 공동체 치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

’18. 4월 한 달 간 도보순찰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는 아래와 같으며, 전반적으로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도보순찰 프로그램 신청 방법은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가능 하며 개인봉사 참여란에 “순찰”을 검색, 경찰관서별 모집 현황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사진제공:부산경찰) 범죄취약지역, 범죄예방 환경 조성사업지, 주민 요청 취약지역 등을 순찰

다양한 경찰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치안 활동에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체 치안의 의미를 몸소 체험 할 수 있는 보람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예방 치안 및 공동체 치안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