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상태바
부산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6.0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사진제공:부산시) 2017년도 행사 사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6월 8일 오후 4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박재민 부산광역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하여 부산시치과의사회, 교육청 등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제63회 최우수 건치아동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구강건강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구강보건사업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부산시 최우수건치아동 시상식’을 진행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지난 1946년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전신인 조선치과의사회에서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자와 어금니(臼齒)‘구’자를 숫자화하여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여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 2017년도 행사 사진

6월 9일에는 부산시치과위생사회 주관으로 부산시민공원에서 16개 구·군 보건소, 부산시치과의사회, 부산시치과기공사회, 8개 지역대학 치위생학과와 연합으로 구강보건 캠페인 및 구강건강체험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평생구강건강 기반 구축을 위하여 매년 미취학아동 5만 여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초등학생 9천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 치과주치의사업 추진 및 전산화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으로 의치(틀니)보철을 보급하여 노년기 구강건강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