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영천대마기 국제 유소년승마축제 개최
상태바
제3회 영천대마기 국제 유소년승마축제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6.05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일․몽골의 승마 꿈나무들의 축제가 영천에서 3일간 열전

[영천=글로벌뉴스통신]대한민국 말(馬)산업 대표적인 도시 영천시 운주산승마조련센터에서 오는 22일부터 24일 3일간 중국, 일본, 몽골의 유소년승마단 40명을 초청, ‘제3회 영천대마기 국제 유소년승마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영천시가 주최하고 영천시승마협회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와 경상북도, 한국마사회, 경북승마협회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국제 유소년승마축제로 한·중·일·몽골의 유소년승마단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승마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천대마의 힘찬도약’이란 주제와 함께 국내외 명문 유소년승마단과 각급 학교의 최정상급 선수 200여명과 150여필의 마필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국내 유소년승마대회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대회 규정은 국제승마연맹규정에 준해 진행되며 경기종목은 장애물(50cm, 70cm, 90cm) 경기 이외도 유소년들의 감정과 정서적인 교류를 중요시해 ‘둘이서 한마음’, 릴레이단체경기, ‘거북이 달린다’ 등 흥미롭고 박진감 넘치는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제공:영천시)제1회 유소년 승마축제 모습

또한 행사기간 동안 제3회 어린이 말(馬)그림 그리기 대회와 육군3사관학교의 군악대 공연, 태권도 무술시범과 조선통신사의 영천 마상재(마상무예) 시연 그리고 방문객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미니마차 시승, 어린이 무료 승마체험, 명품 마술쇼, 지역 축산물 소비촉진행사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시민과 함께하는 유소년 최고의 축제의 현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1일 김영석 영천시장이 말의 나라 몽골국회에 초청되어 몽골 승마연맹과 말산업 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주요성과로 향후 양국 유소년승마단의 정기적 교류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와 병행해 (사)전국승마사업자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전국유소년승마클럽 5개 권역별 리그전’의 영남권역 예선전을 진행함으로써 볼거리 다양한 잔치로 승마대회를 치러낼 예정이다.

한편 영천시는 미래 승마인구 발굴 및 승마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스타영천 유소년승마단’ 30여 명을 선발해 창단했으며 이번 일본, 중국, 몽골 유소년승마단 정례교류로 미래 승마명장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에 치러지는 국제 유소년 승마축제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말 산업 특구도시로서 위상을 세계에 떨치고 승마인구 저변 확대와 말산업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좋은 기회의 장으로 삼겠다”고 밝히고, “본 행사 기간 중 많은 가족, 단체들이 방문해 승마동호인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