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교육청, 인성교육중심수업 컨설팅
상태바
인천 서부교육청, 인성교육중심수업 컨설팅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6.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설팅 + 자기연수를 통한 인성교육 교사 역량의 신장 도모
(사진제공:인천교육청) 인성교육컨설팅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경자)은 31일(목)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경력 2년 미만의 관내 초·중등 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중심수업 컨설팅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본 컨설팅 토론회는 인천석남중학교 설연희 교사의 국어과 인성교육중심수업 실천 사례를 듣고, 교실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인성교육중심 수업모델과 수업기법을 지원단 교사가 안내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인성교육중심 수업모델과 수업기법 등은 지속적으로 익히는 과정이 필요한데 인성교육 관련 장학자료 및 도서를 배부하여 컨설팅 대상 교사들이 2학기 자기장학 이전 까지 자기연수의 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컨설팅 대상 교사들은 자기 연수의 결과에 따라 2학기 수업계획을 컨설팅 위원과 협의하며 설계하고 그 결과를 다시 모여 토론회 형식의 컨설팅을 진행할 것이다.

컨설팅에 참석한 교사는 모둠학습이나 학급생활지도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비슷한 문제를 겪는 동료 교사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선배 교사들의 수업과 학급운영 노하우를 듣고 아이디어를 많이 얻었고, 앞으로 꾸준한 자기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공부하며 서로 행복한 수업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배경자 교육장은 “수업과 학교업무에 바쁜데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컨설팅 대상 선생님의 열정과 지원단 선생님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수업에서 많은 대화를 나누고 서로 배려하여 미래인재에게 요구되는 바른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수업을 변화시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