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운의 클린 정책,도시-환경 분야 공약발표
상태바
이필운의 클린 정책,도시-환경 분야 공약발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5.29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필운 클린 캠프) 안양시민과 함께~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이필운 안양시장 후보는 구 도심지역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경제적·사회적·물리적 환경을 개선시키고자 “지난 4년 동안 안양의 미래를 만드는 중장기계획을 수립하고 재개발·재건축 및 도시미관개선 관련 사업에 힘을 기울였다”며, 앞으로 4년은 도심 공동화를 방지하고 침체된 도시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여섯 가지 구체적 개발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이필운 안양시장 후보는 구 도시의 슬럼화를 막기 위해 중장기(2030) 도시기본·관리계획 수립과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수립하였고, 안양시 마을 만들기 기본계획과 안양8동, 석수2동에 도시재생 지원센타를 설치 운영하였으며, 예산 70억 원을 편성해서 안양시 관내 공동주택 수도 노후배관 교체를 지원했다. 

새로운 4년, 도심 공동화를 방지하고 침체된 도시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여섯가지 구체적 개발 계획을 세웠다. 

(사진제공:이필운 후보 클린캠프) 도시 / 환경 분야 공약 

첫째, 구)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에 행정비즈니스 복합타운을 조성하여 만안구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중심지로 개발할 것이며, 이곳에 만안구청, 복지시설, 스포츠센타, 중견기업 등을 입주시킬 계획이다.

둘째, 새로운 가용토지 확보를 위해 인덕원·관양고 주변지구를 개발하고, 시유지인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종합운동장 일원의 복합개발을 추진하며, 인덕원지구는 상업지구로, 관양고 주변지구는 주거단지로 조성하겠다.

셋째, 원도심지역 도시재생사업과 1기 신도시인 평촌신도시의 재건축 및 리모델링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및 재정지원을 할 것이며, 용적율 상향, 기반시설 및 공동이용시설 설치, 주민협의체 운영을 지원할 것이다.

넷째, 공동주택의 설계, 공사, 회계 등을 지원하는 공동주택관리 지원센타를 설치하고, 노후배관 및 엘리베이터 교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공동주택 효율적인 관리와 입주자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다섯째, 임곡·매곡·비복산 공원은 테마형도시공원으로 조성하고, 가족단위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숲 체험시설과 캠핑장을 확충하겠다.

여섯째, 사회적으로 관심이 큰 미세먼지를 줄여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100만그루 도시숲을 조성하고 시내버스와 통학버스의 전기차 교체를 지원하여 미세먼지를 줄이고 도시미관을 개선하겠다.

이필운 안양시장 후보는 “안양시의 급격한 도시 발달로 인해 개발하기 쉬운 일부 지역의 기능은 팽창하는 반면에 기존 시가지는 노후화 하게 되었다”며, “이러한 현상들로 인해 발생하는 도심 공동화를 방지하고 동안구, 만안구의 균형 있는 발전과 침체된 도시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산업 구조 변화, 업무 시설 및 주택 개량 등을 통한 도시 공간 구조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공동화된 도심 지역의 일반적인 현상인 물리적 노후화와 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침체된 도심 지역의 활력을 도모할 계획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