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호 인천시장 후보, "제3연륙교 2023년까지 무료개통 확약"
상태바
문병호 인천시장 후보, "제3연륙교 2023년까지 무료개통 확약"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5.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글로벌뉴스통신] 문병호 바른미래당 인천시장 후보는 "영종~청라 제3연륙교를 2023년까지 조기개통하고 인천시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문병호 후보는 5월23일(수) 오전 구월동 선거사무소에서 ‘영종~청라 제3연륙교 즉시착공 범시민연대’측과 ‘제3연륙교 통행무료화 및 2023년 개통 확약식’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공약확약서에 서명했다.

(사진제공: 문병호캠프) 제3연륙교 무료 개통 확약식

문병호 후보는 인사말에서 “서구 제3연륙교는 인천의 도시개발과 시민의 삶 간의 주요모순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며, “인천시와 LH가 주민은 도외시하고 개발이익과 취등록세 확보에만 눈이 멀어 11년 동안 기득권 양당에서 시장 3명이 번갈아나왔음에도 해결하지 못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기득권 양당에서 시장을 핑퐁교체해도 시민중심이라는 정책기조가 바뀌지 않으면 제3연륙교는 절대 해결되지 않는다”며, “그동안 국회에서 제3연륙교 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시민중심의 철학을 갖고 있는 문병호만이 책임있게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영종~청라 제3연륙교 즉시착공 범시민연대’ 김요한 사무처장은 “주민들이 5년 넘게 활동 중인데, 정치인의 말을 믿을 수 없어 공약으로 확약하라고 요구하게 됐다”며, “바른미래당이 가장 먼저 답변이 왔는데 문병호 후보는 국회에서 노력도 많이 하셨기 때문에 믿음이 간다”고 화답했다.

(사진제공: 문병호캠프) 제3연륙교 무료 개통 확약식

이날 문병호 후보가 확약한 내용은 첫째, 제3연륙교를 2023년까지 반드시 개통한다. 둘째, 제3연륙교를 인천시민들께 무료도로로 제공한다. 셋째, 제3연륙교 조기 개통을 위한 민관협의체를 구성한다는 3개 조항이다.

확약식에는 바른미래당에서 문병호 인천시장 후보 외에 전재준 중구청장 후보, 정일우 서구청장 후보, 최영완 인천시의원 후보(서구 제2), 김영훈 인천시의원 후보(서구 제3), 윤희정 중구의원 후보(중구 가), 최영숙 서구의원 후보(서구 라), 정경옥 서구의원 비례대표 후보가 참석해 공약 실천 의지를 밝혔다.

범시민연대에서는 김진국 공동대표(하늘도시 아파트입주자연합회장), 장준경 공동대표(하늘도시 골프연합회장), 이춘의 자문위원(목사), 김민영 영종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장, 김요한 사무처장과 주민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