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제1회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산림청, ‘제1회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 이길희기자
  • 승인 2018.05.23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서울 양재 시민의 숲에서...산림치유지도사 역량 겨룬다 -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산림청(김재현 청장)은 오는 26일 (토) 서울 양재 시민의 숲 윤봉길 기념관에서 ‘제1회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치유의 숲 방문객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산림치유에 대한 국민 수요를 충족시키고 이용자 맞춤형 산림치유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13) 6만 명 → (’15년) 13만 명 → (’17년) 18만 명

* 치유의 숲(52개소)은 현재 전국에 걸쳐 조성·운영(조성 32, 운영 20) 중이다.

앞서 산림치유지도사(자격증 소지자)가 직접 산림치유프로그램 대상지와 대상자를 기획해 제출한 19건을 대상으로 서류심사가 이뤄졌다.

오는 26일에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6건을 대상으로 발표심사가 진행된다. 이날 심사에서는 서류심사(40%)와 발표심사(60%) 점수를 합산하여 최우수·우수·장려를 각 1건씩 선정한다.

다만 기존에 개발되었거나 기존 운영 중인 프로그램, 혹은 기존 프로그램과 유사성이 높은 프로그램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심사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경연대회가 끝난 뒤 수상작 등은 자료집으로 제작돼 배부될 계획이다.

김경목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민에게 양질의 산림치유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산림치유지도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를 공유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