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아시아 최대 국제 환경회의‘도쿄 포럼 2018’참가
상태바
창원시,아시아 최대 국제 환경회의‘도쿄 포럼 2018’참가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5.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창원시) 깨끗한 도시와 맑은 하늘을 위한 도쿄포럼.

[창원=글로벌뉴스통신] 창원시는 이영호 환경녹지국장을 대표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도쿄 신주쿠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아시아 지역 최대 환경관련 국제회의 ‘도쿄 포럼 2018’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일본 도쿄도가 주관하고 기후변화리더십그룹(C40)의 후원으로 개최된 ‘도쿄 포럼 2018’에는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 헬렌 클라크 전 뉴질랜드 총리 등 유명 정치 지도자를 포함해 전 세계 20개 도시의 시장과 공직자, 전문가 등 약 200여 명이 참가했으며, ‘깨끗한 도시와 맑은 하늘을 위하여’라는 목표 하에, 최근 세계 공통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효과적인 폐기물 관리와 대기품질 관리방안을 주제로 시장단 총회와 주제 발표, 도쿄 선언문 채택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22일 행사에서 발제자로 나선 창원시는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보급 사업’을 주제로 공영자전거 누비자와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소개하고,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수소차량 보급 대중화를 통해 향후 기계공업 중심 도시에서 친환경 수소첨단산업 도시로 탈바꿈하고,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23일 오전에는 파트리크 클루그먼 C40 의장 대리 겸 파리 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도시기후리더십그룹(C40)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회의에 참가해 파리기후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방안과 지역 회원도시의 정책에 대한 의견을 논의했다. 

이영호 창원시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포럼은 우리 시의 우수한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세계 여러 도시의 다양한 환경정책 사례를 우리 시에 접목해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도쿄 포럼 2018’을 통해 세계 유수의 도시와 교류관계를 확대하고, 특히 환경친화적 관광도시로서 ‘2018 세계사격선수권대회’와 생태관광에 대한 홍보를 실시해 시의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