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후보“질 높은 보육서비스 향상”에 앞장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질 높은 보육서비스 향상”에 앞장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8.05.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최대호 캠프)최대호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 예비후보,안양시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안양=글로벌뉴스통신]최대호 더불어민주당안양시장 후보는 5월 21일(월) 안양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3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좋은 보육, 신나는 육아, 행복한 아이를 위한 보육과 양육문화에 대해 우리 안양시가 나아가야 할 과제들에 대하여 참석자들과 열띤 토론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안양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과 최 후보는 효과적인 안양시의 보육정책 수행을 위한 기능 및 책임성 강화,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책 발굴,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대한 맟춤형 지원 방향 등 보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현재 안양시에는 시립, 민간, 가정을 포함하여 총 494개 어린이집이 있으며, 아동정원은 17,804명에 이르고 있어, 어린이집의 보육 환경 개선, 관련 종사자의 복지 정책 등 안양시의 관심과 관련 정책이 필요하다는 입장과 연합회 보육정책 제안사항으로는 영아반 운영비 지원, 교직원 인건비 지원, 조리사 인건비 지원, 어린이집 상해보험 단체 가입비 지원 등이 필요한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하였다.

최 후보는“안양에서 젊은 사람들이 안심하고 출산, 보육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하며, 또한“맘이 편한 보육특별시 안양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보육 정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