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호 섬마을 청보리밭 축제 개최
상태바
안동호 섬마을 청보리밭 축제 개최
  • 김점선 기자
  • 승인 2018.05.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동시)안동호 섬마을 청보리밭 축제 개최

 [안동=글로벌뉴스통신]K-water 안동권지사(지사장 김익동)은 2018. 5. 19~22일(4일간) 도산서원 건너편 안동호 유휴지인 의촌리 일원에 지역주민과 손잡고 ‘안동호 섬마을 청보리밭 축제’를 개최한다.

그동안 이 일대(28만여평)는 대부분 무허가 경작으로 수질오염 우려, 경관저해 등의 문제가 있었으나 낙동강 상류 수질을 개선하고 지역 상생을 위하여 친환경경관단지를 조성하기로 하고, 2017년 7월 지역주민, 안동시, K-water,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친환경 경관단지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을 통해 참여 주체별 역할을 분담하여 금년 3월에 지역주민들이 전체 28만평(93만㎡정도) 중 1단계 지역인 9만여평(30만㎡ 정도)에 식재한 청보리 단지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같이 향유하고자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청보리밭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청보리밭 축제는 개막식, 전국사진촬영대회, 보리밭 걷기, 보리밭 음악회, 사생대회, 연날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경관단지 조성지인 도산면 의촌리 일원은 연간 수십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도산서원 뿐만 아니라 안동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3대문화권사업지와도 인접한 지역으로 관광자원으로서 입지조건이 매우 우수하다.

(사진제공 : 안동시청)안동호 섬마을 청보리밭 축제 개최

도산서원 앞에 더 넓게 펼쳐지는 경관단지가 활성화될 경우 수질․생태개선으로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되어 도산권 관광활성화는 물론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전국적인 명소가 되어 주민들의 소득창출과 지역 경제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water 안동권지사장은 “댐의 친환경적 이용활성화를 통한 친수가치를 제고하여  많이 찾고 즐기는 댐이 생태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