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강요식, "구로바꿀 구청장" 후보공약 발표
상태바
(인물)강요식, "구로바꿀 구청장" 후보공약 발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5.17 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강요식 자유한국당 구로구청장 후보의 공약에 대한 인터뷰를 하였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강요식 자유한국당 구로구청장 후보

서남권 허브, 스마트 구로플랫폼을 완성
‘신구로 혁신 3D(Design, Dgital, Development) 구현
5대 적폐청산, 5대 현안해결, 5대 공약실천

Q1. 서남권 허브, 스마트 구로플랫폼을 완성한다고 하는데 어떤 뜻인지요?
구로구는 6개 지자체와 인접해있고, 11개의 지하철역, 서해안고속도로, 김포공항 등 교통의 요충지로 인구유입과 지역경제의 중심축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구로디지털단지의 첨단지식산업과 연계한 구로구만이 갖는 맞춤형 운영체계를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빅데이타,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활용으로 소비자패턴을 분석하여 소상공인에게 정보를 제공한다면 영업이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4차산업혁명의 기술을 기반으로 똑똑한 구로를 만들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다는 것입니다.

Q2. 신구로 혁신 3D는 무슨 의미인지요?
신구로 시대 개막을 위한 혁신 컨셉은 ‘신구로 혁신 3D’이며 3D(Design, Dgital, Development)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구로의 미래비전을 열어가기 위해 구로를 새롭게 디자인해야 합니다. 낙후된 구로의 이미지를 개선하여 주민들의 자존심을 지켜드리겠습니다. 공장지대가 디지털단지로 바뀌었지만 뚜렷한 구심점이 없습니다.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철도기지차량 이전, 각동별 개발문제 등을 슬기롭게 풀어가서 주민이 행복한 스마트 도시로 가꾸어 가겠습니다.

Q3. 핵심적인 공약에 대해 설명해주시죠?
저는 이번 구로 구청장 출마에 즈음하여 나라와 지역발전을 위한 참다운 봉사자로서 다짐을 하며 엄숙히 다섯가지 진품 약속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구로구청의 조직체계도 일자리 넘치는 경제구로, 서울의 심장인 혁신구로, 사각지대없는 복지구로, 불만제로 신속 소통구로, 4차산업혁명 스마트 구로 정신을 구현하도록 전면 개편하겠습니다. 조직개편과 실질적인 업무의 질적향상을 위해 공무원 교육강화와 전문가 자문을 통하여 조기에 정책(5대 진품약속)이 실현되도록 하겠습니다.

Q4. 구로구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가장 큰 공약은 무엇인지요?
구로구는 경인로를 축으로 남북으로 갈라졌고, 경부선/경인선 철도로 인하여 생활권이 사분오열이 되었습니다. 경인로상에 구로기계공구상가, CJ제일제당부지, 동부제강부지, 럭비구장 등을 개발하고, 서울 유일의 산업단지인 구로디지털단지, 국내최초 돔경기장, 서울 유일의 푸른수목원 등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구로의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구로1동 철도차량기지 이전사업을 조기에 추진하여 이적지를 구로의 랜드마크로 만든다면 명실상부한 서남권의 허브도시가 될 것입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강요식 자유한국당 구로구청장 후보

Q5. 구청장 후보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인가?
‘안되면 되게하라’ 저는 육사출신으로 강한 정신력과 체력이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목표가 뚜렷한 사람에게는 어떤 장애물이 있어도 두려움이 없습니다. 저의 강점은 바로 돌파력입니다. 구로5대(편향적인 독점권력, 주민무시 불통행정, 인기영합 예산낭비, 무사안일 개발포기, 현상유지 낙후환경) 적폐를 청산하고, 구로5대(서부간선지하도로 환기구, 교정시절 이적지 개발, 오류시장 정비사업, 구로자원순환센터, 온수터널공사) 현안을 해결하고, 구로5대(경제구로, 혁신구로, 복지구로, 소통구로, 스마트구로) 공약을 실천하는 발로뛰는 구청장이 될 것입니다. 저는 구청장이란 소리보다 일청장이란 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내 한몸 부셔져라도 주민이 행복한 일이라면 솔선수범하겠습니다.

Q6. 마지막으로 곧 본격적인 선거운동기간이 오는데 어떤 각오인지요?
진인사대천명입니다. 지금까지도 후회없는 선거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길바닥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오가는 주민들과 나누는 대화를 읽고 있습니다. 우연히 참 좋은 인연도 만납니다. 저는 승리를 확신합니다. 구로에는 3선 구청장이 없습니다. 오래하면 부패하기 마련이고, 긴장이 풀려 제대로 일을 하겠습니까. 초선 구청장이 된다면 주민께 감사한 마음으로 누구보다도 열심히 할 것입니다. 1번과 2번이 있는 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에는 2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