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한국투자공사와 MOU" 체결
상태바
금투협, "한국투자공사와 MOU" 체결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5.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는 "한국투자공사(KIC)(사장 최희남)와 우리나라의 금융산업 발전 및 해외투자 전문 인력의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하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금투협)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과 최희남 한국투자공사(KIC) 사장

한국투자공사와 금융투자협회는 협회내 금융투자교육원을 통해 다양한 해외투자 자산에 대한 투자 노하우 및 선진자산 운용 기법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한국투자공사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글로벌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6월부터 “글로벌 대체 투자 전문가”과정을 개설키로 하였으며, KIC는 내부 임직원은 물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우수 강사를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사진제공: 금투협) (왼쪽부터) 박중민 금융투자교육원장, 성인모 대외서비스 부문장,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장,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 김상준 한국투자공사 부사장, 박용덕 인재양성섹션장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은 “KIC와의 글로벌 교육 협력 확대로 국내 해외투자 전문인력의 국제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되기를 바라며, 궁극적으로는 KIC가 금융투자협회와 함께 금융산업의 발전을 위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의 기대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