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맞춤형 부동산포털업체와 업무협약
상태바
주택금융공사, 맞춤형 부동산포털업체와 업무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24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금융공사(HF, 사장 서종대)는 부동산114ㆍ부동산써브ㆍ닥터아파트 등 인터넷 부동산포털업체와 부동산거래에 연계한 수요자 맞춤형 주택금융정보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 서종대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이구범 부동산114대표, 백기웅 부동산써브 대표, 오윤섭 닥터아파트 대표(오른쪽부터)가 22일 서울 남대문로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수요자 맞춤형 금융지원을 위한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부동산114 등의 부동산 포털을 통하여 내 집 마련이나 전세정보를 얻는 실수요자에게 ▲공사의 주택금융상품과 매매 및 전ㆍ월세 등에 관한 부동산 거래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공사가 추천하는 최적 구입자금ㆍ전세자금대출을 바로 안내 받아 한도 조회 및 신청접수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서종대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주택수요자가 거래 시 필요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된다”면서 “주택금융공사는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금융정보를 더욱 많이 제공하여 서민의 주거복지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택금융공사는 주택구입자금 대출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을, 전세자금 대출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전세자금보증을 공급하여 서민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