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학교, 동의과학대.김해대와 MOU
상태바
부산소방학교, 동의과학대.김해대와 MOU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4.26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자원 교류를 통한 공동교육.연구 협력 체계 구축
(사진제공:부산소방) 동의과학대학교 MOU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소방학교(학교장 김문용)은 23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동의과학대‧김해대학교와 전문 인적자원 및 교육 인프라의 상호 제공 등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우수 소방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 인력풀 조성과 상호 교차 출강, HRD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정보 공유, 교육‧강연‧세미나 등의 학술 교류, 훈련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 개방 등 소방인적자원의 질적 향상과 개발의 중요성을 상호 인식하고 적극 협력하는 것이다.

(사진제공:부산소방) 김해대학교 MOU체결

특히 상호 기관은 협약내용의 구체적인 추진 및 효율적 이행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정례적인 연락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김문용 부산소방학교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소방학교의 교육‧연구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련학과를 보유한 권역 대학과 인적교류 및 상호협력 추진을 통해 시대에 부응하는 우수한 소방인재를 양성 하겠다.”고 말했다.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 인적자원개발을 뜻하는 것으로서 조직 내에서 개인의 직무수행의 개선 및 성장과 발전 가능성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식, 기술,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모든 활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