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금년 연평균 성장률 3%대 달성 전망"
상태바
홍익표, "금년 연평균 성장률 3%대 달성 전망"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4.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수석부의장은 4월26일(목) 오전 국회 201호에서의 정책조정회의에서 "올 1사분기 성장률이 1.1%로 기대이상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금년 연평균 성장률 3%대를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수석부의장 

홍 정책위수석부의장은 "전반적으로 건설투자, 설비투자, 수출 등이 증가세로 돌아서면서 양호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물론 아직 실제 지수와 가정에서 느끼는 일반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 경기 지수와는 아직까지 시간적 차이가 존재하는 것 같다."고 하였다.

이어, "다만 아쉬운 것은, 말이 달릴 때 채찍을 해야 하는데 추경 편성이 늦어지면서 하반기 경제성장률을 사실상 지금 추세로 추경까지 편성되면 고용 창출이나 경제가 매우 어려운 일부지역에 대한 추가적 지원이 이루어 질 경우 3%를 넘어서는 매우 양호한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무책임 태도와 내유성 의정활동으로 인해서 추경 논의가 하나도 이뤄지지 못하는 것이 매우 아쉽다."고 주장하였다.

홍 정책위수석부의장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중소 자영업자와 중소기업들이 고통 받는 현실을 외면한 채 정쟁과 색깔론을 몰두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게 다시 한 번 자성을 촉구한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