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평생교육진흥원,'공유로' 홈페이지 개설
상태바
충남 평생교육진흥원,'공유로' 홈페이지 개설
  • 이길희기자
  • 승인 2018.04.24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을 위한 공간 플랫폼! 공간UP! 공유UP! -
(사진제공: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공유로(路)』홈페이지 개설

[충남=글로벌뉴스통신](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성호)은 지난 4. 20.(금)에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누구나 함께 나눌 수 있는 학습 공간 플랫폼‘공유로(路) 홈페이지’를 개설하였다.

공유로(路)는 충청남도 내 공공기관 및 민간의 유휴공간을 학습 공유 공간으로 등록하여 지역 주민이 가까운 거리에서 쉽고, 다양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는 공간 플랫폼이다. 공간공유는 상시개방 또는 선택개방(매주, 매일, 일정한 시간대)의 형태로 다양하게 지정하여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개설된 공유로(路) 홈페이지는 2017년 하반기부터 준비된 ‘학습 공간공유 사업’의 일환이며, 2018년에 진행될 학습 공간공유 사업의 내용은▴공유로(路)(학습 공유 공간) 발굴·지정·운영▴지역별 공간코디네이터 선발·운영▴공간별 학습이벤트(일일강좌) 지원▴공유로(路) 현판 지원▴공간지도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진행될 공유로(路)(학습 공유 공간) 사업은 상시 모집으로 진행 중이며, 신청된 공간은 진흥원의 내부 검토를 거쳐 선정 예정이고, 지역별 공간 코디네이터는 2018년 5~6월 중 공모를 통해 15개 시·군에 1명씩 선발할 계획이다.

충청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은 공유로(路)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금년말까지 지역의 학습자들을 위해 100여개의 학습공간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