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소하1동,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가져
상태바
광명 소하1동,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가져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8.04.24 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광명시) 광명시 소하 1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_2018.04.19.

[광명=글로벌뉴스통신] 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최명숙)가 지난 4월19일(목) 김치를 직접 담가 지역 내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계층 25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적십자봉사회의 김치 봉사활동은 2002년에 시작하여 16년째 이어져 온 것으로 회원들의 회비와 연 초 진행된 이웃돕기 바자회 성금 등을 바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장마철인 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날 적십자봉사회 회원 15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정성껏 김치를 담그고 포장하였으며, 밝은 미소로 어르신들을 맞이하며 김치를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박○○ 어르신은 “지난 11월에 지원받은 김장김치가 떨어져 아쉬움이 컸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를 지원해줘서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명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주변에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김치를 담가 먹지 못하는 이웃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힘닿는 데까지는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현택 소하1동장은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로 관내 어려운 가구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소하1동은 4개의 아파트단지에 임대주택이 있어 어려움이 있지만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누리보듬단’을 운영하는 등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