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A한국협회, "제2회 ESG 투자 심포지움" 개최
상태바
CFA한국협회, "제2회 ESG 투자 심포지움" 개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4.2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CFA한국협회(회장 조윤남)은 오는 "5월3일(목) 오후 4시부터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FKI Tower) 에서 제2회 ESG 투자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전경련(여의도)

ESG란 기업의 환경적(Environmental), 사회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한 투자를 의미한다. ESG와 관련된 투자 규모는 전세계적으로22.9조 달러 이상으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이미 ESG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 등 아시아에서도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작년 스튜어드쉽 코드 도입 등으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진익 국회예산정책처 경제분석총괄과장, 김재현 크레비스파트너스 CEO, 리셋브라클 Who’s Good Communication 이사, 그리고 메리렁 CFA Institute Advocacy 아시아 대표 등 이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다양한 ESG 투자기법 및 글로벌 동향에 대한 발표와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신자산운용, 한국채권투자자문 등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며 등록신청은 CFA회원 및 비회원도 가능하다. 4월30일(월요일)까지 CFA한국협회 홈페이지(www.cfakoreasociety.org)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CFA한국협회(02-782-470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