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영중꿈나무도서관, '책 읽어주는 도서관' 운영
상태바
포천 영중꿈나무도서관, '책 읽어주는 도서관' 운영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8.04.23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 포천 영중꿈나무도서관(이하 도서관)에서는 오는 5월부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으로 영유아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책 일어주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올해 처음 선보이며 주말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일요일, 1세~8세를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도서관에서 선정한 그림책을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읽어주고 프로그램이 끝나면 엽서 만들기, 스토리텔링 등 도서관 사서가 준비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도서관은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책읽기가 어려운 어린 아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전해주고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제공해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고 정서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책읽기에 소홀해질 수 있는 청소년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하며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기 때문에 청소년기에도 계속해서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엄마, 아이, 청소년자원봉사자가 삼위일체가 되어 도서관을 더 행복한 공간으로 만든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시민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분위기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