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과학체험관 ‘과학의 날 행사’ 인기실감
상태바
창원과학체험관 ‘과학의 날 행사’ 인기실감
  • 이길희기자
  • 승인 2018.04.22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들이 나온 가족단위 관람객 2300여 명 다녀가
(사진제공:창원시)과학의 날 행사

[경남=글로벌뉴스통신]창원시는 21일 창원과학체험관에서 개최한 ‘과학의 날’ 행사에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단위 관람객 2300여 명이 다녀가는 등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과학실험과 마술공연 ▲과학 원리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 ▲3D장비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참가 어린이들의 과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고, 특히 ▲자기부상 우주왕복선 풍향풍속계와 탱탱볼 만들기 ▲교과서에서 배운 과학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과학실험 공연은 학생 및 학부모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창원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마련한 숫자를 이용한 지능형 퍼즐게임인 ‘미니 스도쿠 대회’에는 초등학생에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15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한 두뇌 경쟁을 펼쳐졌으며, LED피젯스피너 만들기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가상현실체험은 초등학생과 중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뜨거웠다.

박진열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앞으로도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창원이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 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창원과학체험관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특히 봄 여행주간으로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는 전시실이 무료 개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