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전당 야외극장으로 놀러 가즈아!!
상태바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으로 놀러 가즈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4.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9월, 지정 수요일(상영회_일부 화요일), 지정 토요일(콘서트)
(사진제공:부산시) 영화의전당 대표적인 공익(무료) 프로그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매년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의전당 레퍼토리 프로그램인 야외상영회&콘서트가 본격적인 봄의 출발을 알리며 5월에서 9월까지 개최된다.

영화의전당의 대표적인 공익 프로그램 ‘야외상영회&콘서트’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편안하게 음료와 간식을 즐기며 영화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주중의 피로를 잠재울 수 있는 야외상영은 지정 수요일(일부 화요일)에, 주말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야외콘서트는 지정 토요일에 진행된다.

또한, 방학과 휴가 시즌에는 가족과 어린이들을 위한 상영작들도 마련되었다. 지구의 하루를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로 한국에서는 배우 이제훈이 나레이션을 맡은 <지구: 놀라운 하루>, 예술의전당 공연실황이자 여름 무더위 속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시원하게 스크린을 물들일 발레의 향연 <호두까기 인형>, 아름다운 러브스토리와 함께 7개의 서커스 공연을 담은 <태양의 서커스: 월드 어웨이>, 세대를 뛰어넘으며 사랑받아온 소설을 애니메이션으로 그려낸 <소나기>가 상영되어 관객에게 환상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레라움 토요야외콘서트의 메인 프로그램인 ‘두레라움 윈드 오케스트라’(지휘 정두환)의 연주는 총4회(5월5일, 6월9일, 7월7일, 8월4일) 공연 예정이다. 지휘자 정두환 해설과 함께 영화음악은 물론 대중가요를 감상할 수 있다. ‘두레라움 윈드 오케스트라’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활동하는 역량 있는 전문연주자 23인조로 구성되었으며 트럼펫, 트롬본, 오보에, 첼로 등 목관악기와 금관악기만으로 편성되어 있다.

이밖에, ‘무성영화 현장연주’(5월19일, 7월14일),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18호로 부산 동래구 온천동 전승되어 오는 탈춤인 동래야류(6월16일)와 부산광역시무형문화재 제3호로 부산 동래지방에서 추어지는 학의 동작을 표현한 ‘동래학춤’(8월11일)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시원한 바람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영화의전당 야외상영회&콘서트’는 모두 무료로 개최되며, 상세한 일정과 정보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