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사회혁신 프로젝트 ‘IDEA 시흥’ 참가자 모집
상태바
청소년 사회혁신 프로젝트 ‘IDEA 시흥’ 참가자 모집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8.04.20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시흥시) 청소년사회혁신프로젝트 포스터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 김윤식)에서는 오는 4월 23일부터 5월 10일까지 3주간 시흥시 청소년들이 사회혁신가가 되어 우리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실천해보는 시흥시 청소년 사회혁신 프로젝트 ‘IDEA 시흥’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흥시 청소년 사회혁신 프로젝트는 관내에 있는 고등학교 1~3학년 학생, 총 30명을 모집하여 오는 5월 12일 부터 7월 28일까지 토요일마다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며, ABC행복학습타운 내에 위치한 경기청년협업마을 열린관(1층)과 가치관(2층)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흥시는 이번 프로젝트는 진로탐색,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혁신가 초청 특강, 프로젝트 활동(계획 및 현장탐방), 수료식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시흥시 대학생 멘토 1명과 고등학생 멘티 5명이 한팀이 되어 총 6팀이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의제를 설정하고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실현해보는 실천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참가비 전액 지원과 더불어 프로젝트 활동에 대하여 봉사시간 일부를 인정하고 최종 발표 및 수료식에서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활동인증서를 발급하는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고 설명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시흥시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인식하고 사회적경제의 방향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하며 실천해보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사회혁신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