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시민 책 돌려 읽기 운동 GO~
상태바
김포시, 시민 책 돌려 읽기 운동 GO~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4.2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벚꽃 핀 나무아래서 따스한 햇빛을 받으며 책을 읽은지가 언제였던가!!...
(사진편집:글로벌뉴스통신 한월희 기자) 책을 읽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다. 책을 읽으면 근육도 지적으로 변한다 등 가장 쉬운듯한 일상과 연결 되어지는 책 속에서 얻어지는 그 무엇인가를 우리는 때론 발견하곤 한다.

[김포=글로벌뉴스통신] 김포시 중봉도서관에서는 책 읽는 도시 조성을 위한 「2018년 시민 책 돌려 읽기(릴레이) 운동」을 전개한다. 

시민 책 돌려 읽기(릴레이) 운동은 책을 이웃 간 돌려보며 자연스레 책 읽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자는 뜻에서 기획된 독서 캠페인으로 2007년 시작 후 6,000 여명의 시민과 공직자가 참여하여 큰 호응을 보였다.

(사진제공:김포시) 중봉도서관 전경

올해 책 돌려 읽기(릴레이) 운동은 채사장의『우리는 언젠가 만난다』등 100권의 추천도서를 선정해 시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김포교육지원청 직원들과도 함께 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4월 24일(화)부터 중봉도서관 3층 자료실에서 1인 1권씩 선착순 배부하고, 첫 주자가 2주내에 지정도서를 다 읽은 후 다음 릴레이 주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마지막 주자가 12월 14일(금)까지 중봉도서관으로 반납하면 된다. 

중봉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시민, 공직자가 함께하는 책 돌려 읽기(릴레이) 운동으로 지역사회 구성원간 유대감 형성 및 김포시민의 독서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봉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 및 전화(980-519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