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파이데이아 특강
상태바
성결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파이데이아 특강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4.18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결대) 4월 16일 성결대학교 기념관 5층 대강당에서 ㈜페어웨이 신카와 테페이 고문이 파이데이아 특강을 하고 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2018년 4월 18일) 성결대학교(www.sungkyul.ac.kr, 총장: 윤동철)가 지난 4월 16일(월) 오후 5시 40분 성결대학교 기념관 5층 대강당에서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 산업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파이데이아 특강을 개최하였다.

특강을 맡은 (주)페어웨이 대표 야스시마 타케오(安島丈雄) 사장과 동 회사 신카와 테페이(新川哲平) 고문은, 현재 1학년 학생이 졸업할 때에는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 및 공유경제(sharing economy) 서비스는 물론, AI, IoT, Robotics 등의 기술에 연계될 것이 분명하므로 이에 대비하여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성결대학교 윤동철 총장은 2016년 취임 이래, 4차산업혁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융합학부를 개설하여 바이오헬스케어시스템 전공, 드론기술경영 전공, 차세대미디어제작 전공을 만들어왔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주)페어웨이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블록체인 전공(가칭)을 개설하기로 하였다. 또한 (주)페어웨이는 성결대학교 내에 아시아 데이터센터를 개설하여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PBL)에 활용하기 위하여 법인설립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