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4년 연속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상태바
BNK부산銀, 4년 연속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4.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대인 은행장,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선정
(사진제공:사회공헌홍보부) 부산은행 일하기 좋은 기업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s in Asia)’에 4년 연속 선정되었다. 빈대인 은행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선정되었다.

GPTW는 미국, 유럽 등 세계 50개국에서 ‘신뢰경영지수’를 발표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는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이다.

‘2018년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은 50여개국 총 2천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신뢰도 지수(Trust Index), 구성원 평가(Employee Comment), 기업문화(Culture Audit)등 3단계 글로벌 표준 평가를 통해 최종 65개사를 선정했다. 한국기업 중 대기업 부문에서는 부산은행과 함께 신한은행, 현대해상 등 10개사가 선정되었다.

(사진제공:사회공헌홍보부) 아시아 50여개국 총 2천여개 기업 대상으로 최종 65개사 선정

부산은행은 ‘직원이 행복한 은행’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직원행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주말농장, 글램핑 등 다양한 가족체험 활동을 실시 중이며 총 4개의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해 직원들의 자녀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2015년 12월, 금융권 최초로 저녁 7시에 PC가 셧다운 되는 ‘가정의 날’을 주 5회로 실시했으며 올해 4월부터 셧다운 시간을 6시 30분으로 앞당기는 등 불필요한 야근문화 근절을 통해 직원들의 워라밸 확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빈대인 은행장은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 실현과 은행 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직원이 행복하고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은행’을 목표로 ‘노사공동 TFT’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BNK부산은행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8년 연속으로 수상하였으며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주최한 ‘2017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