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평가분류원-대한상공회의소, 합동 기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관세평가분류원-대한상공회의소, 합동 기업 설명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4.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관세청

[대전=글로벌뉴스통신] 관세평가분류원(원장 서재용)과 대한상공회의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수출입 기업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 관세 및 비관세 장벽에 대응하여 수출입 통관의 기초가 되는 품목분류․관세평가․AEO 제도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 등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처럼 국가 간 품목분류 상이로 인한 통관애로 발생시 기업들의 대처 요령, 관세평가와 품목분류, AEO 제도 등을 활용한 FTA 수출시장 확대 가이드 등 기업에서 실제 이용 가능한 구체적 방법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품목분류 ․관세평가․AEO 관련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설명회 후에는 현장에서 품목분류․관세평가․AEO 분야에 대해 경력 5년 이상의 해당분야 전문가와 수출입 업체의 1:1 맞춤형 컨설팅과 심도있는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컨설팅이 필요한 업체는 4월 20일 17시까지 관세평가분류원 품목분류1과(sydd2yk@korea.kr)로 상담분야 및 문의내용을 기재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www.korcham.net)의 행사/교육(행사 No.2295) 공지사항 또는 관세청 홈페이지(http://www.customs.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