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한우육성에 82억 원 투자 계획
상태바
홍성군,한우육성에 82억 원 투자 계획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4.1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이 전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홍성한우의 ‘제2의 도약’을 추진하며 한우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 간 82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사육시설 개선과 가축 개량으로 생산성 향상 및 품질 고급화를 이끌어 내 한우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송아지 육성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우량 암소한우 다산 장려금, 한우등록비 지원 등의 7개 사업에 25억 7,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가축개량을 통한 고능력, 고품질 규격 축산물을 생산하고 한우고기 품질의 균일화와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 12억 8,500만 원을 투자하여 한우 개량을 위한 우량 정액 구입비를 농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홍성한우 생산, 도축, 가공 및 판매 지원으로 체계적인 유통체계를 확립하고 품질 균일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홍성한우 전용 조사료 구입, 축산물 이력제 관리 및 한우 고급육 출하장려금 지원 등에 34억 5,500만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홍성한우의 브랜드가치 향상을 위해 적정 사육두수를 유지한 가운데 고능력 우량한우 육성과 조사료 생산 장려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라며 “지역의 한우농가들이 자긍심을 갖고 당당하게 한우산업에 종사할 수 있는 기반마련을 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