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동자원봉사센터와 자매결연 「태국 방프리」 시흥시 방문
상태바
신현동자원봉사센터와 자매결연 「태국 방프리」 시흥시 방문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8.04.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시흥시) 시흥시 신현동 자원봉사센터와 자매결연 맺은 태국 방프리 방문단 기념촬영_2018..04.12.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 김윤)는 신현동자원봉사센터(센터장 : 오승석)와 자매결연을 맺은 태국 방프리 방문단이 지난 4월12일(목) 시흥시 신현동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총10명 태국 방한단은 매년 정기적으로 상호방문하며 교류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흥시에 따르면, 올해까지 9년 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신현동 자원봉사센터의 태국 해외 봉사는 자매결연 맺은 20가정에 매월 20만원을 후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 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자매결연 맺은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자매결연 맺은 태국 방프리의 지역 한인교회와 신현동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연대하여 불우한 가정을 돌보고 있다며, 이번 시흥시를 방문하는 태국 방문단은 태국 전통공연을 준비하여 그간의 후원받은 것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태국 방프리 방문단을 맞이하는 신현동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승석)는“자매결연후 한국과 태국의 상호 민간체간 교류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러한 민간의 자원  봉사활동이 대한민국을 세계에 홍보함과 동시에, 좋은 이미지로 시흥시를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교류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