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부산 토론회」개최
상태바
「건강도시 부산 토론회」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4.12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부산! 어떻게 만들것인가? 건강도시를 중심으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13일(금) 오후 2시 부산의료원 검진센터에서 ‘건강도시 부산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그동안 ‘행복한 시민, 건강한 부산’을 슬로건으로 건강취약도시 부산을 건강한 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 왔고, 특히 지난 4년여 동안 동단위 소생활권에서 주민건강을 지원하기 위한 ‘마을건강센터 설치 및 운영’, 부족한 공공병원 인프라의 현실적 제한을 해결하기 위해 ‘공공병원과 민간병원의 협력 사업 및 공공협력병원의 지정 운영’, 의료소외계층에 대한 보건복지의료의 통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3for1사업 등 의료안전망 사업’을 주요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토론회는 부산시와 부산시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하며, ‘건강한 부산! 어떻게 만들것인가? 건강도시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개최된다.

진행순서는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에 이어, 건강도시 부산 대표사업의 성과와 제한점을 진단하고 더 나은 부산시민의 건강을 위한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먼저, 주제발표는 김창훈 부산시 건강도시사업지원단장의 ‘소생활권 주민건강증진과 마을건강센터’, 최재우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팀장의 ‘부산시 소외계층의 건강과 의료안전망’, 김형수 부산의료원 공공의료사업부장의 ‘부산시민의 건강과 공공-민간병원 협력’으로 진행된다.

지정토론은 이소라 사상구보건소장의 ‘마을건강센터 사업의 운영 및 제도적 개선방안’, 이한숙 이주와 인권연구소장의 ‘소외계층 의료안전망사업의 운영 및 제도적 개선 방안’, 최병무 부산시 보건위생과장 ‘공공-민간병원 협력의 운영 및 제도적 개선 방안’, 김수용 부산시의원의 ‘건강도시 부산 발전 방안(공공부문)’, 류강렬 개금종합사회복지관장의 ‘건강도시 부산발전 방안(민간부문)’으로 이어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건강도시 부산을 진단하고 건강을 위한 미래 지향적 발전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보건취약지역의 건강지표 개선에 집중하여 시민건강 수준을 한단계 더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