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정’ 개강
상태바
광명시,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정’ 개강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8.04.10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광명시) 경기도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4월5일(목) 경력단절여성취업을 위한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정'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명=글로벌뉴스통신]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4월5일(목) 여성비전센터 3층 컴퓨터실에서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광명시는 이 과정은 전액 국비지원 사업으로 직업교육훈련생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6월 1일까지, 1일 4시간씩 총 160시간 전문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며, 교육내용은 전산회계2급 자격증 및 FAT1급 자격증 시험 대비, 회계원리 및 부가세법 이론교육, 전산회계 및 부가세 실무교육 등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이 경리회계사무원으로 관내·외 중소기업체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심재성 고용경제국장은 “일자리는 전쟁터다, 전쟁터에 나갈 때는 승리하려고 나가는 것이니 두 달 간의 교육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여 전산회계2급 자격증과 FAT1급 자격증 모두 취득하여 꼭 좋은 일자리를 찾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력서 작성법 및 구직기술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엑셀 등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심화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며, 그 후에는 관내 지식산업단지 입주업체와 세무회계사무소를 대상으로 사무인력 수요처를 적극 발굴하여 취업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