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박물관,『월요일, 우리 동네 박물관 문화 나들이』운영
상태바
경주박물관,『월요일, 우리 동네 박물관 문화 나들이』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4.04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박물관에서 건강한 문화생활 즐기세요

[경주=글로벌뉴스통신]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지역 노년층을 대상으로 문화 접근성 향상 프로그램 ‘월요일, 우리 동네 박물관 문화 나들이’를 운영한다.

‘월요일, 우리 동네 박물관 문화 나들이’는 문화 사각지대에 위치한 지역 노년층이 공공문화시설인 박물관에 좀 더 쉽고 편하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새롭게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건강한 지역 네트워크 조직과 문화가 있는 여가생활 활성화를 위해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의 ‘건강새마을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사진제공:경주박물관)금관체험

이 프로그램은 노년층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주민 센터 등 지역 거점 시설을 중심으로 ‘문화 나들이 버스’를 운영한다. 문화재를 감상하면서 일상생활 속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고 ‘나만의 금관 만들기’와‘천연 비누 만들기’같은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흥미를 더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물관 콘텐츠를 활용해 지역민의 문화 정체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은 경상북도에서 건강취약지역으로 선정된 27개 지역의 건강 지지적 환경조성과 주민 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을 위해 실시하며 경주시보건소는 월성동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월요일, 우리 동네 박물관 문화 나들이’는 오는 4월 9일(월)부터 6월 25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30분에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국립경주박물관에 유선으로 문의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